Tapzin-여행
 2016-11-23
호텔 방안에서만 머물기에는 괌은 너무 아릅답습니다. 
하이킹, 스노쿨링, 스쿠버 다이빙 등을 포함하여 괌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실로 무궁무진한데요, 아름다운 해안가에 나란히 줄지어선 코코넛 나무와 남다른 풍경을 자랑하는 투몬 만, 피티 밤 홀 등 육해공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들로, 괌이 만들어낸 멋진 경관을 감상하세요! 



# 스노쿨링 
산호와 난파선, 다양한 해양 생물들로 가득한 괌의 푸른 바다는 평온한 잔물결이 섬의 원시시대의 하얀 모래위로 가볍게 얕은 녹청색 그림자를 만들며, 스노쿨링하기에 완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장비를 갖춰 아름다운 괌의 바다 속을 스노쿨링으로 즐겨보세요! 

 

1) 건 비치 
2차 세계 대전 때 일본군 진지로 이용되면서 당시 사용하던 대포가 절벽 옆에 남아 있어 건비치로 불리는 이 곳은 투몬 지역에서 10분 거리로, 괌 중심부에 있으면서도 아주 한적한 곳이라 여행객이 많지 않은 편입니다. 파도도 약하고 해안을 마주하고 있는 환상적인 절벽은 스노쿨링과 수영을 하기에 아주 적합한 곳입니다. 

 

2) 투몬 만 해양 보호구역
괌의 5대 해양 보호 구역 중 하나로, 스노쿨링 외에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팟입니다. 바다 속 산호 석호가 바다 멀리에서 오는 강한 파도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얕은 수심 덕분에 안전하게 즐기기에 더 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상대적으로 물살이 거센 남쪽과 동쪽의 해변에 비해 투몬 만은 물살이 세지 않기 때문에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부담없이 즐겨 찾는 곳이니 가족들과 함께 즐기면 더없이 좋겠죠? 


 

3) 피티 밤 홀 
이곳 역시, 괌에서 보호하는 5곳의 해양 공원 중 하나로 피시아이 마린 리조트와 해중 전망대에 가까워서 다양한 수중 생물들과 많은 물고기들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수중의 구멍들은 인공적으로 생겼지만, 구멍에 서식하는 산호들을 자연적으로 자라난 것인데요. 다양한 수중환경으로 다이버들과 스노쿨러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 스쿠버 다이빙 
연중 섭씨 27~30도의 온도에 수심 49미터까지 내려다볼 수 있는 괌의 열대 바다는 다이버들에게 따뜻하고 깨끗한 바다를 경험하기에 최고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괌의 열린 바다는 다양한 산호, 해조류 및 물고기들의 서식지일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네시아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형형색색의 물고기와 산호초들이 어우러진 괌의 바다는 1차, 2차 세계대전 잔해가 고스란히 남아있어 이색적인 풍경들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괌에서의 스쿠버다이빙 & 스노쿨링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에 안내하는 주요 스팟들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다이빙 포인트를 찾아보세요! 



아우터 리프(Outer reef) 다이빙 포인트 
*수면 위에서부터 바다 속 깊이, 산호초와 붕장어가 잇는 모래 바닥까지 들어가는 방식

합스 리프 for 초보다이버 
아가트 베이와 너머에 있는 합스 리프에서의 다이빙은 수심 13m에 진행되기 대문에 초급 다이버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쏠배감펭, 흰동가리, 나비고기와 같은 각종 열대어 및 산호초를 가까이서 구경하며 다이빙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블루 홀 for 프로다이버 
괌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 블루홀의 고향으로 불리는데요, 
오로트 반도 너머에 위치한 블루 홀은 전세계 다이버들이 손꼽는 신비한 다이빙 경험을 선사해줍니다. 바다 가운데 움푹 패인 지형으로 매우 깊기 때문에 프로 다이버들에게 적합한 곳인데요, 수면에서 홀까지 최대 수심 40m까지 입수가 가능한 블루홀은 수면에서 18m 바닥에서 세로로 뚫린 구멍 주위로 산호와 다양한 종류의 열대어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블루홀에는 종종 돌고래, 매가오리들이 발견되기도 하니 특별한 다이빙 체험을 원한다면 블루홀 다이빙을 선택할 것! 


 

크레비스 for 프로다이버 
블루홀에서 남쪽으로 깊은 골짜의 모양의 거대한 암초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크레비스로, 수심 21m에서 시작되는 깊은 협곡이 일품인 곳으로 부채 산호, 회초리 산호, 각종 열대어와 바다 거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블루홀과 크레비스에서의 다이빙을 원한다면, 4월에서 10월이 최적의 기간이니 참고하세요! 


11마일 리프 for 프로다이버 
괌 남쪽 11마일 끝에 위치해 있는 11마일 리프는 숙련된 프로 다이버들에게만 오픈되는 곳으로, 고급 다이버 인증을 받은 사람들에게만 오픈되고 있습니다. 수심 45m까지 다이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조류걸이 착용은 필수! 


하퍼 (harbor) 다이빙 포인트 
*보트를 타고 바다고 나가 제 1차 세계대전이나 제 2차 세계대전 때 남겨진 난파선이나 산호초가 군집을 이루는 곳으로 바로 내려가는 다이빙 

갭갭2 
잠수함 옵션 투어 중 가장 유명한 곳으로 알려진 갭갭2는 형형색색의 산호들과 트레발리와 같은 열대어 무리들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잠수함 탑승객들을 위해 물고기 관리사들이 다이버들에게 거대한 산호탑과 스펀지 모양의 지층을 볼 수 있게 해주는데요, 암초 조금 더 밑으로 가면 거대하고 푸른 빛의 코끼리 귀 모양 해면에서 살고 있는 작은 열대어들의 모습과 다양한 모양의 해면도 볼 수 있습니다. 깊이는 약 11~12m(36~ 70피트) 

 

# 부니 스톰핑 
숨겨진 폭포와 세계 2차 대전지를 찾아보거나 하이킹을 하며 상쾌한 기분을 느낄 장소를 찾는다면 부니 스토핑을 추천합니다.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좋아하는 부니 스톰핑을 위해 필요한 것은 등산화뿐이니, 등산화 준비는 필수! 안내가 필요하다면 매주 토요일 아침 9시에 차모로 마을의 중앙 광장에서 시작되는 부니 스톰퍼의 안내를 받아보세요! 


 

# 스카이 다이빙
괌은 육해(陸海)뿐만 아니라 하늘에서 남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고도 4200m에서 느끼는 짜릿한 체험을 느껴보세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착지 후의 성취감과 괌 상공 4200m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조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생 최고의 스릴과 즐거운 추억을 원한다면 스카이 다이빙을 추천합니다. 
*18세 이상 참여 가능



괌의 육해공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들! 
여러분은 어떤 것이 가장 즐거울 것 같나요? 
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장소들은 가이드북을 참고하세요^^  
(가이드북 바로 가기 링크 삽입) 
 



 

GUAM USA GUIDEBOOK

 
200여종의 인기 잡지를 무료로!
더 다양한 컨텐츠를 보고 싶다면
잡지보러가기
제휴매거진